-
약네랜 애니 4화까지 본 후기WAVE 2019. 2. 5. 00:59
1월 중순 이후로 한동안 글을 안 쓴 게 생각나서 혼자 보면서 빡친 거 맘에 든 것도 풀 겸 약네랜 애니 감상문을 적기로 했음ㅋㅅㅋ
※ 취좆주의/주관적인 의견 多/스포일러 有
2019년 1분기 애니메이션
<약속의 네버랜드~그것은 헤이와쟈 아니었탄다~>
본격 천재들의 방탈출 만화
(아님;;)
EMMA
NORMAN
RAY
GRACE FIELD HOUSE (GF)
일단 나의 전체적인 감상을 대~~충 한 줄로 요약하자면
.
.
.
.
.
.
제작진들은 군말 말고 원작에 충실해라.
시발...
이게 뭐 오리지날 애니도 아니고..
원작이 있는거잖아.....그것도 좆나 고퀄의...
그럼 그냥 원작대로 충실하게 어??가란말이야...............
아니면 내가 너무 오랜만에 애니를 봐서 이런거냐??
여자애들 치마길이는 왜 무릎 조금 위에서 허벅지 중간으로 올라가 있는거임,,,,
돈은 왜 갑자기 온나노코또 데이또 토카~~외치는 남캐가 됐냐고,,,,
시발 얘네 이제 11~12살이에요 이 미친넘드라,,,,,
그리고 참 주요장면에 깔리는 브금 듣고 있으면...
내가 정말 최신 애니를 보는걸까,,싶음..
ㅆㅂ..그거 아니야 님들..ㅠㅠ..내가 원작 보고 상상하던 그 브금과 연출 아니라고........
아무튼 더 말하자니 목이 아프므로 전체적인 취좆은 이쯤에서 끝내고....
1. 원작과의 스토리 비교
-생략&추가된 요소아무래도 12화 안에 얘기를 담아야해서 그런지,
원작과는 달리 은근 각색한 부분이 있다.
그리고 난 이런 부분 캐치하는 걸 정말 미치도록 좋아해서ㅋㅋㅋㅋ
한번 이 글에서 정리해볼까..싶음
그냥 덕질 차원에서 하는 짓이니 오해가 없기를...
현재 내가 아는 선에서 일단 말해보자면...
<1화>
-아이들끼리 테스트 후 술래잡기를 할 때 돈이 노먼을 살짝 시기? 질투하는 듯 함
(원작에선 그저 개구쟁이일 뿐이다..우리 애들 사이 좋아용...)
-엠마와 노먼의 1대 1 대결에서 노먼이 일부러 넘어져서 엠마의 시선을 끔
(원작에선 아예 없었던 장면. 애니 한정)
- 울타리 앞에서 엠마를 비롯해 레이, 돈, 길다, 필 등등의 아이들이 꿈을 얘기하는 씬
(원작에선 엠마와 레이를 제외한 아이들이 울타리 앞이 아니라 숲 밖의 큰 나무 아래에서 얘기함.
엠마와 돈의 대사가 살짝 추가됨)
-코니가 리틀버니 인형을 두고 가서 엠마와 노먼이 '문' 앞으로 감
(원작에선 하우스의 앞문과 뒷문이 잠겨있어 노먼이 뒷문 자물쇠를 풀고 엠마와 같이 '문'으로 향한다.
빠른 전개를 위해 이 장면은 생략된 듯)
-진실을 알게 된 노먼과 엠마가 그날 밤 침실에서 나눈 대화와 그 대화를 엿듣는 듯한 레이
(원작에선 차 아래에서 탈출해 하우스로 향할 때 그 대화를 한다.
그리고 내가 울었기 때문에 노먼은 웃은거야..이젠 울지 않겠어.
란 엠마의 독백 생략됨.)
개인적으로 엠마의 저 독백..만화 읽으면서 정말 좋았는데 생략돼서 너무너무너무 아쉽다....아니 그냥 유독 엠마 독백이나 대사가 짤리는 게 좀 많음ㅠㅠ;;;
아무래도 애니라 그런지 거의 대사 위주로만 나오는 듯....
<2화>
-노먼이 담 앞에 있는 나무를 올라가려다 떨어져 엠마가 대신 올라가는 장면
(원작에선 애초에 엠마가 올라간다. 애니 한정)
-엠마와 노먼이 엄마의 '콤팩트' 가 무엇인지 알게 된 후,그들을 창문에서 바라보는 레이
(원작에선 없던 장면. 애니 한정)
-노먼과 엠마가 하우스 안에서 전략을 짜는 것
(원작에선 거의 하우스 밖 들판에서 대화한다)
-엠마가 엄마와 대화를 마친 후 다리에 힘이 풀려 주저 앉았을 때 노먼이 손을 내밀어 서로 다시 결의를 다지는 듯한 장면
(원작에선 그냥 가볍게 지나가는 장면이었는데 개인적으로 이 연출 좋았음!)
-그리고 그 둘을 다시금 바라보는 레이
(원작에선 없었다. 애니 한정)
-저녁식사 후 엄마의 독백과 대사 생략됨
(원작에선 엄마의 목에 있는 숫자를 보여주며 엄마도 한 때는 식용아 였음을 알려준다.)
- 진실을 안 레이와 노먼 둘의 대화 장면
(원작에선 레이가 노먼을 따로 다른 장소로 끌고 가서 대화한다.
개인적으로 보면서 엠마가 노먼의 고백을 듣는 줄 알고 놀랐음..)
-원작에서는 크로네 등장 전 엄마가 연장자 5명에게 심부름 으로 방청소와 같은 잡일을 시킨다.
애니에서는 생략됨.
뻘하게 레이 등장할 때 욥 이러는 거 보고 개터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레이야...애니는 보지마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근데 노먼의 좋아하니까 이 장면 너무 잘 뽑아줘서...그건 참 좋았다.
노먼엠마 지지자는 웁니다 울어요
좋은 건 움짤로 봐야댐 ㅋ
11살인데 인생은 11회차 중인 거 같은 노먼아...
내가 많이 아낀다고...언능 엠마랑 행쇼하라고...........
<3화>
-엠마,노먼,레이 셋이 방에서 시스터 크로네와 발신기의 위치에 대해 대화하는 장면
(원작에선 숲 속에서 대화함. 그리고 돈과 길다를 비롯한 나머지 아이들의 대화장면도 있음.)
- 시스터 크로네가 방에서 인형에게 혼잣말을 하는 장면
(원작에선 독백으로 나온다. 인형은 애니 한정 등장하는 요소)
-엠마, 노먼, 레이 이 셋이 내통자가 있다는 결론을 내기까지 꽤나 길게 대화하는데 이 대화가 조금 생략됐다.
ㅇㄴ 진짜 3화 보면서 환장하는 줄
도대체 시스터 크로네 어쩌다 인형이랑 대화하는 속성 가지게 된거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무리 독백이 많아도 그렇지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이상하잖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ㅠㅠㅠㅠㅠㅠㅠㅠㅠ........
만화로 볼 때는 음..가끔씩 폭주하는 무서운 사람..이었는데
애니는 그냥 승진에 미친 돌아이 같음 시발ㅠㅠㅠㅠㅠㅠㅠㅠ이게 뭐람
근데 승미또 맞지 뭐그리고 이 장면 노먼 무슨 신인 줄...
나 오늘부터 노먼교 교주 할래
<4화>
-돈과 길다에게 진실을 말하기 전 입을 맞추라고 말하는(아직 진실을 말하지는 말자는) 엠마
(원작에선 진실을 얘기할 때는 지금이 아니야 라며 엠마가 레이를 설득한다.)
-진실을 알게 된 길다와 엠마가 자기 전 대화(우리는 지금부터 함께인거지?) 하는 장면
(원작에서는 그저 독백으로 그날 밤 길다와 오랜만에 많은 이야기를 했다 라며 가볍게 지나감)
-돈과 길다가 내통자 인 지 아닌 지 가리기 위해 가짜 로프를 사용하는 노먼
(원작에서는 이에 대해 노먼이 미리 엠마에게 설명한다.
애니에선 그 장면이 다음화에 나오는건지 생략된건지 알 수 없음..)
-시스터 크로네 와 대화를 마친 후 방에 돌아와 엠마와 길다가 서로 포옹하는 장면
(원작에서는 크로네의 방에서 나온 길다를 엠마가 기다리고 의심해서 미안하다 며 포옹하고 사과한다)
이번화를 기점으로 엠마길다 주식 사는 사람들이 조금은 늘지 않을까..?
엠마길다 관계성도 ㄹㅇ 최고된다......존버해보세요 이 주식...
그리고 아주 짜릿했던 내통자는 너였구나, 레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근데 사실..애니는 원작에 비해 너무나도 레이가 내통자 란 느낌을 많이 줘서..솔직히 애니만 본 사람들도 다 눈치 깠을 듯...;;;
이건 진짜 스포 안당하고 원작 봐야 충격이 장난 아닌데..
난 사실 알고 원작 봤는데도 이 장면에서 개소름 끼침 원작에선 정말 레이가 내통자 일거라는 여지를 거의 안줬기 때문에....
아무튼 일단 이 정도가 원작에서 각색된 듯 하다..
헉헉...씨발....
이거 쓰는데에 2시간 걸렸다고 하면..
믿으시겠나요...?ㅋ...
2. 원작과의 작화 비교
사실 작화는 얘기할 것도 없는 게..
(((내 기준))) 아직까지는 작붕 도 없고 상당히 괜찮다.
원작은 초반부가 좀 거칠고 정리가 안된 느낌?이 있었다가 중반부터 안정되고 좋았는데 애니는 캐디가 상당히 잘 나옴..!!!!!!!!
애들 눈 똘망똘망하고 귀엽게 잘 뽑힌 듯.......
먼저 애니를 살펴보자면..
엠마..
너무 귀여워.............
성격은 너무 멋있어...
최고다...
진짜 엠마 머리색 작붕 쩔 거 같아서 걱정했는데 존나 이쁘게 잘 나옴;;
ㅠㅠㅠㅠㅠ성우부터 걍 모든 게 완벽ㅠㅠㅠㅠㅠㅠㅠㅠ
엠마가 주인공이라 너무 행복하다...
너 때문에 이 만화 본다 ㄹㅇ...
응~노먼 예쁜 거 말해 뭐하냐~
역시 백발에 벽안 최고다
여기서 플러스 저 곱슬머리 씹덕포인트
너도 내가 많이 애낀다 진짜루,,,,
진짜 내가 의도한 게 아니고 레이는 ㅅㅂ 아직 엠마나 노먼에 비해 잘 안나와서 짤 찾기가 개힘듬;;ㅠㅠ
아무튼 애니보는데 아주 레이 미모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성대도 개설렘ㅋㅋㅋㅋㅋㅋㅋㅋ내가 아주 좋아하는 목소리ㅠㅠㅠㅠ..
진짜 레이는...그 장면 만을 고대하고 있따..
이제부터는 원작 일러스트& 작화
아나 원작 짤 올리려니까 다 스포라 못 올리겠는 게 실화임??
ㅋㅋㅋㅋㅋ아무튼...원작은 탈출기 때까지는 계속 좀 둘쑥날쑥하던 때가 있었다...
그래도 난 원작 그림체 너무 사랑해....
노먼 조금 탈모기 있는 거 제외하면...아무튼 애니작화 존나 맘에 듬 이건 ㅇㅈ
삼인방 얘기 하느라 다른애들 얘긴 많이 못했는데 필...필 넘 귀엽다..코니도..너무 귀엽고..
대부분 작화 다 원작 그대로 나온 듯 개인적으로 토마랑 라니온 좋아하는데 둘은 걍ㅋㅋㅋ만화에서 튀어나옴ㅋㅋ존나 귀엽
아 근데 이자벨라 원래 등빨 쩌는데 그 등빨 어디갔나요..?ㅅㅂ;;
덤으로 귀신도(..) 잘 나옴...
아무튼 캐디랑 배경작화는 참 맘에 드는데...전체적으로 무슨 물에 빠진 거 같은 색채는 어떻게 했으면 좋겠다
ㅆㅂ 오줌필터도 아니고 하우스 내로 들어가면 화면이 졸라 노래지거나 파래져.....
분위기 상 그렇게 한 거 같긴 한데 시발 짤이나 움짤로 보면 존나 안이쁨ㅡㅡ
3. 원작과의 연출&설정 비교
연출..연출은 사실 고작 4화까지밖에 안나온 걸 지금 판단하는 게 이르긴 한데
그래도 일단 난 원작 연출이 더 좋다(.....)
근데 공포 관련된 연출은 애니도 좋은 듯
우선 1화의 그 장면.
생각보다 정말 적나라하게 원작대로 다 나와서...놀랐음
난 라프텔에서 봐가지고 몰랐는데 한국에서 방영할 땐 코니 시체 장면이 살짝 잘렸다더라,,,
으 그리고 애니로 보니까 귀신들 행동이나 점액질 같은 게(?) 너무 생생해서 좆같음..
이 장면은 나름 기대를 많이 했었는데 이미 아는 장면이라 그런지 생각보다 임팩트는 덜 했다ㅋㅋㅋ
시스터 크로네 저 광기있는 얼굴은 ㄹㅇ 개잘나옴
그리고 이렇게 술래잡기 할 때 시계 나오는 연출 존나 맘에 들음
여기까진 참 좋은데....
레이가 내통자란 암시를 너무 많이 주는 장면들과..
크로네 인형 설정..
그리고 엠마를 비롯해서 애들 독백이나 몇몇 대사 안나오는 건 너무 아쉽다..
레이는 한창 독자들이 내통자로 의심중일 때 돈과 길다의 합류로 작가님들이 허점을 노린 거 같아서...
오히려 레이가 내통자임을 암시하는 게 덜 나오는 편이 반전과 충격을 줘서 신선했다.
그런데 애니에서는 수상쩍은 레이 장면을 너무 많이 넣어서ㅋㅋㅋㅋㅋㅋ이 재미는 좀 반감됐을지도,,,
또 시스터 크로네 인형 설정은..그냥 개인적으로 넘 기괴해서 싫음ㅠㅠㅠ
나중에 어떻게 하려는 건 지 모르겠어서 말은 이 정도에서 끝내겠지만...후...이상해,,이상하다고!!!!
근데 뭐니뭐니 해도 제일 빡치는 건 애들 독백이랑 대사 짜른 거ㅠㅠㅠ씨앙...
우리 엠마 독백이랑 대사 멋있는 거 진짜 많은데..애니 보면 존나 생각없이 밍나 이쑈니 탈출시요 하는 애 같잖아....
아니라고..엠마도 풀스코어조라고....!!!!!!!!!!!!!!!!!!!!!!!!!!!!!!!생각이 있다고!!!!!!!!
후기글 쓴 후기
존나 힘들다......다음부턴 뭐든 후기 쓰기 전에 마음의 준비를 하고 써야지...
비록 맘에 안드는 부분이 좀 있긴 하지만..그렇다고 애니가 마냥 미운 건 아니다...
근데 제발 그냥원작 보세요아 맞다 그리고 엔딩 노래!!!!!!!!!!!!진짜 맘에 든다!!!!!!!!!!!!!!!!!!!!!!!!!!!!!!!!!!!!!!!!
코슈니..맞나...?응 코슈니에 다암튼 이 분들 노래 중에 asphyxia 존나 좋아서 작년에 많이 들었었는데..
진짜 이번곡 약네랜 분위기랑 너무 잘 어울리고ㅠㅡㅠ...역대급이다....
이 노래는 한국 음원 사이트에 안풀릴까...
살포시 영상 놓고 가봅니다..
엔딩 일러도 존나 이쁨...스포일러 라 차마 말할 순 없지만 영상도 시발 룸곡줄줄...
당신네들 엔딩 하나는 기가 막히게 뽑았다 증말...
오프닝은...내가 그 밴드분들 취향이랑 안맞나봐...전에 힐아카 2기인지 3기인지 오프닝 한 거 들었는데 진짜 별로라 생각했었음
근데 이번에도ㅋㅋㅠㅠ..내 취향은 아닌 거 같아...
아무튼 욕만 진탕 했지만..ㅋㅋ...그래도 애니..잘 돼서 2기도 나오면..좋긴 하겠다,,,,,
요즘은 이렇게 욕도 하고 재촉도 하며 매주 토요일 기다리고 있음....
빨리 내가 기대하던 장면들도 나왔으면 좋겠다!!!!!!!
이상 약미새가 덕심 뽕 차서 4시간동안 쓴 글이었음....
마지막으론 내가 아주 좋아하는 일러스트로 마무리~~~~~
'WAV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짜 미치겠다 (0) 2019.04.11 네???2기요???약네랜이요??????? (0) 2019.03.30 노먼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0) 2019.03.21 꿈꾸는 섬 리메이크 라니 (0) 2019.02.14 야쿠소쿠노 네바란-도 봄 (0) 2019.01.12